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커피명인 이종훈 씨 가 직접 핸드드립 하는 걸로도 유명하더군요

복합 문화공간이라는 단어는 여기 저기에서도 수식어로 사용을 하는데
실상 가보면 대부분 의자 책상 커피 그리고 알아서 문화를 만드시요!
라는 느낌인데 여기 신촌 스페이빙 의 복합문화 는
직접 서비스를 하고 있었어요 






몇가지의 문화 서비스가 있었는데
다는 잘 모르겠네요 아는 거 몇게를 나열하면

1.영화 모임

2.연극 모임

 3,독서

4.음악 한달에 한번이상 공연

 5.교육 원어민 1:1 화상 교육
 
6.디저트

7, 커피교실(매주토)

등등이 있다고 한다
직접 체험해보지는 않았지만 3층에 올라가니 많은 학생들이
화상영어를 통해 소통하거나
개인 공부 독서등을 하고 있었어요^^





인테리어는 원목 톤을 살려 아늑한 느낌이 많이 났는데
역시 문화 공간 하면 이런 분위기 가 잘어울린다는 생각을 한번더 하게 만들었다
(이전에 일본에 있는 복합문화공간카페 를 가봤을때는 흰톤이 어서 그런지 뭔가 딱딱한 느낌 이었다) 





넓직 넓직 한 공간이 었는데
공간 활용을 잘했는지 휑한 느낌도 가득찬 느낌도 안나고 편안한 느낌이었다.




아날로그적이 나는 아이패드로 주문하기도 해서 카운터에서 가격도보고 
주문 까지 해버렸다 (원래는 아이패드로 주문 하려 했지만..습관적으로) 



2층은 카페 분위기가 나고 3층은 모임 공간 느낌이 었다.
아직 이른 시간이라 사람이 별로 없어서 약간 뻘쯤한 느낌도 있긴 했지만
북적 거리는 것보다 혼자 안자서 메모장에 낙서하고 ...친구랑 올껄....ㅜㅜ




창양이 좋아서 괜찮았다는
보통은 문화공간카페느낌이 강한곳은 왠진 곳에 많지만 입지가 좋아서 창가에 앉아
길을 다니는 사람구경도 잼있엇다는....




책도 맘대로보고 컴도 맘대로하고 ㅋㅋㅋ
혼자 오지만 않았더라면 친구랑 이것저것 하고 싶었지만 약속을 펑크낸 친구가 야속하기만 했다...




오늘은 포스팅이 목적이어서
이것 저것 주문 하고 사진을 을 찍었더니
좀 챙피함이 밀려오기도 하고 사진 찍을 때도 등에서 감시의 느낌이 팍팍 느껴 졌다..(뒤돌아보면 아무도없는데..)


녹차빙수-7500원

녹차빙수 에는 녹차와 어울리게도 팥이 들어가 있었다(빙수니 다연한가..?ㅡㅡ)
뭐자 마자 메모장에 녹차 빙수보단 녹차팥빙수로--라고 적었다 ㅋㅋㅋ
 입안에서 은은 하게 녹여 먹으니 녹차  깊은 맛이 느껴 졌다





딸기빙수7500원


딸기 빙수인데 바난도들어 있고 딸기 시럽왜에도 몇가지가 들어가 있었다
오히려 조잡한 맛이 나지 않을까 우려도 했지만
확실히 딸기 맛위주로 나서 먹기에 좋앗다





젤라또와플 8500원

와플하면 여러 종류 가 많은 아이스크림 와플 젤라또 와플 과일와플 초코 캬라멜 등등...

난 사실 아이스크림류를 좋아 하지안ㅎ지만 여기 젤라또는 왠지 식감? 이 살아 있는 느낌이었다
거격은 퀄리티 면을 고려 할때 저렴한 편인것같다 요즘은 와플 하나에 만원정도하니..(후덜덜)






마카롱 과 초코는 티와 함께 먹는게 일반적이다 이곳에서도
셋트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

에프터눈 셋트 2인 18000원 도있었다
홍차 or 아메리카노 2잔 +케익1조각+제라또1스쿱+생초코렛2개+마카롱2개+쿠키





이것 저것 찍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흔히 있는일인것처럼 블로그 쓰는거에요? 라고 물어 보셧다 ㅋㅋㅋ

그래서 나도 사장님 도 찍어요 라고 하니 환하게 웃어 주시면서
잠시 이야기도 나눴었다

3층은 대관도 가능하다고 하니 다음에 모임 에서 통크게 대관 해볼까도 생각해봤다
대관료는 3시간 기본에 시간당 10만원이라고 하신다.




주소 :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54-2  2,3층

영업시간 :    평11:00 ~ 23:00
                  주12:00 ~ 22:00

휴무 : 명절당일

전화번호 : 02-393-2667



+ Recent posts